매일부동산경제신문 김문영 기자 | 칭다오, 중국 2025년 6월 30일 --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 분야를 선도하는 하이센스(Hisense)가 FIFA 클럽 월드컵 2025™에서 'AI와 함께하는 삶(AI YOUR LIFE)'이라는 대담한 경기장 측면 광고를 통해 탁월한 AI 역량을 알리고 있다. 이 메시지에는 지능형 기술을 통해 인간 중심의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이 담겨있다.
AI 기술 개발에 앞장서 온 소비자 기술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센스는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지능형 기능을 통합해 왔다. 현재 하이센스의 지능형 생태계의 중심에는 지금까지 개발된 AI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Hi-View AI Engine X가 자리하고 있다. 심층 신경망을 기반으로 한 이 프로세서는 인간의 뇌처럼 학습하고 적응하면서 빠르게 펼쳐지는 스포츠 경기와 영화 같은 영상과 몰입형 게임까지 모든 콘텐츠의 화질과 음질을 최적화한다.
차세대 ULED AI TV를 이끌어가는 Hi-View AI Engine X는 ▲생생한 명암•색상•움직임을 위한 AI 화질(AI Picture) ▲상황에 맞게 소리를 또렷하게 조절하며 몰입감을 높인 AI 사운드(AI Sound) ▲자동모드 전환이 가능한 AI 시나리오(AI Scenario) ▲고성능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인 AI 에너지(AI Energy)라는 네 가지 핵심 기능을 지원한다. 이 네 가지 기능이 결합되어 화면 속 모든 경기와 골 및 매 순간을 더 몰입감 있고 지능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창출한다.
TV 외의 영역에서도 하이센스는 커넥트라이프(ConnectLife)를 통해 가정 내 스마트 연결성을 확장하고 있다. AI가 알려주는 요리법부터 맞춤형 세탁 관리까지, 사용자는 시나리오 기반의 지능형 경험을 누릴 수 있다. 21인치 화면이 장착된 PureFlat Smart Series 냉장고는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한다.
화면이든 가전제품이든 상관없이 하이센스에게 가정(home)이 가장 중요하다. 또 가정을 이끌어가는 본질은 사랑이다. 이제 AI로 한층 강화된 이러한 믿음은 진화한다. 즉, 기술은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게 반응하며, 감성적으로 변한다. 전 세계 관객들이 축구의 최고의 순간을 축하하는 가운데 하이센스는 이해하고 적응하고 영감을 주는 지능형 제품으로 모두가 '즐거운 순간을 만끽(Own the Moment)'할 수 있도록 초대한다.
하이센스 소개
하이센스는 1969년에 설립된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 기업으로, 전 세계 160여 개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고품질 멀티미디어 제품, 가전제품, 지능형 IT 솔루션 제공을 전문으로 한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 따르면 하이센스는 총 TV 출하량(2022-2024) 세계 2위, 100인치 이상 TV 부문(2023-2025 1분기)에서 세계 1위를 각각 차지했다. FIFA 클럽 월드컵 2025™의 첫 번째 공식 파트너인 하이센스는 전 세계 관중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글로벌 스포츠 파트너십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