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부동산경제신문 김문영 기자 | 파리 2025년 6월 7일 -- 2025년 롤랑가로스(프랑스 오픈)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파리의 상징적인 클레이 코트가 그랜드 슬램 특유의 강렬함과 우아함으로 다시 한번 활기를 띠고 있다. 이 권위 있는 테니스 대회에서 2023년에 시작된 하이얼(Haier)과 롤랑가로스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올해로 3주년을 맞이했다.
이 지속적인 협력은 우수성, 혁신 및 탄력성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반영하며, 이는 클레이 코트와 하이얼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글로벌 비전 전반에 걸쳐 공명하는 가치다.
힘과 우아함의 조형: 우수성을 향한 공동의 여정
모든 그랜드 슬램 토너먼트가 선수의 투지와 기술을 테스트하지만, 롤랑가로스의 차별성은 바로 클레이 코트에 필요한 기교, 탄력성, 지구력이다. 마찬가지로 하이얼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 여정은 1990년에 시작된 이래 스포츠와 비즈니스에 공통으로 요구되는 인내와 장기적 비전을 바탕으로 25년간 흔들림 없는 헌신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재정적 자립을 달성할 수 있었다.
롤랑가로스는 인내의 가치를 넘어 세계적 명성과 세련된 표준의 등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하이얼은 유럽에서 선도적인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명성을 쌓아 왔다. 이 두 브랜드는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인내와 세련의 강력한 시너지를 구현하고 있다.
전통과 혁신이 만나는 곳: 프랑스에서의 하이얼의 프리미엄화
지능적이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향한 글로벌 모멘텀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파리에서 열린 2025 AI 액션 서밋(AI Action Summit)은 포용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인간 중심적인 기술에 대한 국제적 열망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이를 실현하는 길의 선봉에 하이얼이 있다.
프랑스에서 하이얼의 Langjing X11 세탁기는 유럽의 엄격한 A등급 표준 대비 60%의 에너지 절감 효과로 에너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Langjing X11은 프리미엄 가격(폴란드 물가지수 275, 영국 물가지수 375에 반영됨)으로 하이얼의 혁신적인 하이엔드 포지셔닝을 강화한다. 2024년 하이얼은 프랑스에서 47%의 브랜드 인지도를 달성하며 안목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유럽에서의 하이얼의 전략적 확장: 시장에 대한 이해와 현지화된 우수성
프랑스에서 하이얼의 성공은 유럽 전역에 걸쳐 심도 있는 현지화와 전략적 확장을 위한 장기적 노력의 결과다. 1990년대 독일에 진출한 이후 하이얼은 혁신과 사용자 요구에 집중하며 유럽 전역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유럽에서의 성장을 위해 하이얼이 채택한 핵심 전략은 현지 수요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3-in-1 전략(현지화된 R&D, 제조, 마케팅)이다. 예를 들어, 에어컨 보급률이 5% 미만인 유럽 시장에서 하이얼은 설치를 간소화한 스마트 에어 솔루션을 도입해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현지 수요를 충족했다.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혁신에 대한 하이얼의 끈기와 헌신은 여러 유럽 국가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끌었다.
하이얼은 유럽에서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성공 사례는 3-in-1 전략에 힘입어 2024년 유럽 전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약 30%에 이르는 등 강력한 시장 입지와 인지도를 구축한 하이얼의 혁신과 현지화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잘 보여준다.
하이얼의 ESG 약속: 더 친환경적이고 포용적인 미래를 위한 지원
하이얼과 롤랑가로스의 파트너십은 클레이 코트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며 전 세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공동의 여정이다.
롤랑가로스에서 하이얼은 몰입형 팝업 경험을 통해 ESG 가치를 실감나게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의 최신 발전상을 선보였다. 하이얼은 차세대 선수 육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오픈 스타드 프랑세즈(Open Stade Français, 14세 미만 테니스 대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하이얼 팬스 컵(Haier Fans Cup)'을 개최해 젊은 우승자들에게 대회에 참가하고 전 WTA 1위 챔피언 아나 이바노비치(Ana Ivanovic)를 만날 특별한 기회를 선사했다.
또한 하이얼 프랑스는 사람 중심의 혁신 주도 접근 방식으로 보흐켈로(Workelo)로부터 그레이트 온보딩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미래에 대비한 직장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증명했다.
가정에서 지역사회, 지속 가능한 기술에서 인간 중심의 거버넌스에 이르기까지 하이얼은 글로벌 브랜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