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부동산경제신문 김문영 기자 | 상하이 2025년 6월 2일 -- 2025년 5월 30일, 중남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중문화 전시회인 CCXP 멕시코 2025가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중국 블록 장난감 브랜드 블로키스(Blokees)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수의 IP 시리즈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블로키스가 멕시코 시장에서 본격적인 현지화 전략을 시작한 것은 중남미 시장 공략에 있어 칠레, 페루, 파나마, 브라질 진출에 이어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블로키스는 Hero8, Hero10, Champion, Legend, Fantastic 등 블록 장난감 제품 시리즈를 전시했다. 이 제품들은 EVA, Hatsune Miku, Transformers, Ultraman, Marvel, Naruto, Saint Seiya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P와 자체 개발한 IP인 Hero Infinite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16세 이상의 애니메이션•피규어 팬층을 정확히 타겟팅해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이 제품들은 높은 IP 충실도, 조립 경험, 플레이어빌리티(playability) 등에서 일관된 호평을 받았다.
50개 이상의 다양한 글로벌 라이선스 IP를 보유한 블로키스는 글로벌 IP 협업과 제품 개발 분야에서 강력한 혁신 역량을 입증해 왔다. 이 성공의 기저에는 500개 이상의 특허와 600개 이상의 품목을 아우르는 글로벌 제품 매트릭스를 가능하게 한 블로키스의 혁신적인 R&D 시스템이 있다. 이 제품들은 높은 IP 충실도, 조립의 용이성, 우수한 플레이어빌리티, 뛰어난 가치를 특징으로 한다. 이 풍부하고 다양한 제품 매트릭스는 전 세계 애호가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만족시킨다.
이번 행사에서 블로키스는 BFC(블로키스 피규어 크리에이터) 작품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2024년 중반부터 블로키스는 중국 토이 엑스포(China Toy Expo), 싱가포르 코믹콘(Singapore Comic Con), 뉘른베르크 토이 페어(Nuremberg Toy Fair), 뉴욕 토이 페어(New York Toy Fair) 등 주요 국제 박람회에서 BFC 작품을 전시해 왔다. 블로키스는 BFC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사용자들이 2차 창작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진출은 동남아, 유럽, 북미 진출에 이어 블로키스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다. "모든 사람, 모든 가격, 글로벌화(all people, all prices, and globalization)" 전략을 바탕으로 블로키스는 혁신 제품과 커뮤니티 문화를 통해 전 세계 애호가들을 연결하고 '조립의 즐거움'을 전파할 것이다.